부평구 산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9일 산곡노인문화센터와 함께 지역 노인 4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8월 19일에 이어 총 두 차례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즐거운 일상생활을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힐링프로그램은 지난 8월 심리미술놀이와 10월 숯 화분 만들기 및 스트레칭 요가로 구성됐다.

10월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은 세면(국수)과 전분을 이용한 촉감놀이, 공기정화식물과 숯을 이용한 화분만들기, 스트레칭 등을 통해 감정을 순화하고 우울감을 떨쳐낼 수 있었다. 아울러 오랜만에 친구와 소통하며 즐거운 한때도 보냈다.

참가자들은 “국수와 전분을 만지면서 어린 시절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웠던 시절이 떠올라 행복했다”며 “화분도 만들고 스트레칭도 하니 오랜만에 몸과 마음이 개운해지는 느낌이다”고 행복해했다.

유준 산곡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기력이 침체되고 우울해질 수 있는 요즘,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서로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야 한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