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의 「고령화된 농촌의 민원신청을 손쉽고! 빠르게!(민원서식 자동작성 서비스)」가 ‘2020년 강원도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온라인 투표 대상에 올랐다.

앞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강원도 내 12개 적극행정 우수 사례가 선정되었으며,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국민생각함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6개의 우수사례가 선정된다.

횡성군의 민원서식 자동작성 서비스는 서면 신청서 작성 대신 키오스크에 신분증을 넣고 원하는 민원 종류를 선택한 후 서명을 기입하면 신청서가 자동 출력되는 시스템으로, 고령화된 농촌의 현실을 반영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는 눈높이 정책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2020 강원도 적극행정 민원처리 우수사례(공감콘서트)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온라인 투표 참여는 군민 모두가 가능하다.

‘국민생각함’에 접속한 후 강원도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국민투표창에 로그인하여, 횡성군의 ‘고령화된 농촌의 민원신청을 손쉽고! 빠르게!’ 등을 포함 3가지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오는 21일까지 투표하면 된다.

국민생각함 주소는 아래와 같으며, 온라인 심사에 대한 문의는 횡성군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http://www.epeople.go.kr/cmmn/idea/redirect.do?ideaRegNo=1AE-2010-0000747

 

【문의전화 : 기획감사실 인구정책담당 340-2029】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