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광순) 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자치기구인『청소년운영위원회 물음느낌표?!』는 지난 10일 서구시설관리공단『연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몽』과 비대면 교류활동을 실시했다.

계양구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8월부터 휴관 중으로 활동에 제한이 있는 자치기구 참여 청소년들은 온라인 활동을 시작으로 타 기관 교류활동도 비대면으로 추진하게 됐다.

인천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교류활동을 진행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기관별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또한 기간별 물품을 공유하고 추후 대면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류에서는 2020년도 주요활동 소개, MBTI 팀나누기, 비대면 레크리에이션,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 등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하반기 남은 활동기간 동안 비대면 전문교육 실시하고 물품을 제작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기부하는 활동을 기획할 예정이며, 정기회의, 비대면 캠페인 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치기구와 청소년활동 관련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