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인천세관,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에 공인증서 수여디에프에스로지스틱스 등 6개 업체, AEO 공인 획득

인천본부세관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로 신규 및 재공인 된 6개 업체에 공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신규공인을 받은 ㈜디에프에스로지스틱스와 재공인을 받은 ㈜상아프론테크, ㈜더블유제이씨, 레샤코코리아㈜, 선진로지스틱스㈜, ㈜스타클러스터는 관세청의 법규준수, 내부통제 및 안전관리 기준에 대한 심사를 거쳐 AEO 자격을 얻게 되었다.

AEO 공인을 받은 업체는 수출입 검사 및 절차 간소화로 인한 신속통관, 관세조사의 원칙적 면제, 수입신고 시 담보제공생략에 따른 자금부담 완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인천세관은 AEO 공인업체의 지원을 위해 업체별로 기업상담전문관(AM*)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현장 방문 컨설팅이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AEO 집중 컨설팅을 통해 AEO 업체에 관세행정 종합지원을 하고 있다.

* 기업상담전문관(AM: Account Manager) : AEO 공인업체의 법규준수도를 제고하고, 업체와의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AEO 공인업체의 안전관리‧경영안정 지원 

인천세관 관계자는 “전세계가 코로나19로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수출입 등 통관 관련 애로사항 신속해결 및 AEO 사후관리 등으로 AEO 공인이 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