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인천본부세관,「추석 명절 수출입 특별 지원대책」마련‘24시간 상시 통관지원’및‘관세환급금 당일 지급’으로 기업 지원

인천본부세관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14일(월)부터 10월 4일(일)까지 3주간 ‘추석 명절 수출입 특별 지원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추석 성수품과 해외직구 자가사용 물품의 원활한 통관 지원을 위해 24시간 상시 통관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신선도 유지가 필요한 제수용품 및 농·축·수산물이 우선적으로 통관이 되도록 지원하고, 추석 선물 등 소액 특송화물의 물량 증가를 대비하여 연휴기간에도 비상대기조를 편성·운영한다.

특히, 영양제, 화장품 등 인천공항과 인천항으로 반입되는 해외 직구 자가 사용 특송화물이 신속하게 통관·배송될 수 있도록 심야와 휴일을 포함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기업에 대해서는 연휴 중 수출화물의 선적기간 연장 요청 시 즉시 처리하여 수출기업의 과태료 부담을 덜어주도록 했다.

다만, 국민 건강에 위해할 수 있는 품목에 대해서는 식약처와 협업검사를 통하여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고, 유통이력 점검을 통하여 중점 감시체제를 강화할 예정이다.

추석 명절 중소 수출업체의 자금 수요를 고려하여 9월 16일(수)부터 29일(화)까지 관세환급 특별 지원기간으로 설정하고 환급업무 시간을 오후 6시에서 오후8시까지 2시간 연장했다.

이 기간 중에는 관세 환급금을 당일 지급하고, 은행 마감시간 이후 환급이 결정된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중 환급금이 신속히 지급되도록 할 계획이다.

인천세관 환급지원팀은 “다만, 추석 연휴 전날인 29일 오후 4시 이후에는 은행 업무가 마감되어 환급이 어려우므로, 환급 신청업체는 가급적 신청을 서둘러 달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세관 누리집(http//www.customs.go.kr/incheon)을 참조하거나, 통관분야는 인천항통관지원1과(032-452-3239), 특송분야는 특송통관1과(032-722-4282), 환급분야는 심사정보1과(032-452- 3316)로 문의하면 된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