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지역정가
안산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매뉴얼 어린이집 등 623개소 배포어린이놀이시설 관리주체 및 안전관리자를 대상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다각적인 노력추진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리자의 역량 향상을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매뉴얼’을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매뉴얼은 주택단지 362개소, 도시공원 174개소, 어린이집 54개소, 놀이제공영업소 13개소, 식품접객업소 10개소 등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23개소의 관리주체 또는 안전관리자에게 전달됐다.

행정안전부가 발행한 매뉴얼을 바탕으로 제작된 매뉴얼은 ▲어린이놀이시설의 설치 및 안전검사 ▲어린이놀이시설 유지․관리 ▲관리감독기관의 임무 및 법령 위반에 대한 벌칙 ▲어린이놀이시설 중대사고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재건축으로 신규 어린이놀이시설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놀이시설을 포함한 관리주체 및 안전관리자가 어린이놀이시설을 유지․관리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주체 및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및 홍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장용수 취재본부장  jysp112@hanmail.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수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