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광명문화재단,2020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슬기로운 재즈생활> 참여자 모집알고 들으면 새롭고 풍성하게 들리는 재즈, 광명에서 하는 <슬기로운 재즈생활>

광명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시민들의 주체적인 문화예술 향유력을 제고하고자 성인을 대상으로 재즈 공연과 연계한 감상 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재즈생활>을 8월~11월(약 3개월)에 걸쳐 진행할 예정으로, 이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낯설거나 어렵게 느껴지는 재즈 음악을 보다 재미있고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재즈 용어, 장르별 특징 등 재즈에 담긴 이야기와 숨겨진 의미를 알아보며 내 안에 숨겨진 재즈 리듬감을 찾아보는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김광현(월간 ‘재즈피플’ 편집장), 신세빈(밴드 낙타사막별)이 메인 강사로 참여하여 광명시민회관의 <재즈의 맛> 공연(윤석철 트리오, 더 피아니스트) 관람뿐 만 아니라 LP레코드, 재즈 아티스트의 즉흥 연주 등 재즈를 다양한 형태로 감상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수업 내용이 구성되었다.


교육은 광명시민회관(철산동 소재)에서 오전반은 8월 26일(수)부터 10월 14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오후반은 10월 7일(수)부터 11월1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단,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교육장 청소·소독, 감염관리 전담직원 배치, 교육장 내 전원 마스크 착용, 참여자 발열·호흡기 증상 체크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재즈와 친해지고 싶은 성인(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는 8월 23일(일)까지 온라인(http://naver.me/G6YCZKbs)을 통해 오전반 20명, 오후반 2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참가비 무료)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재즈 감상 수업으로 음악의 특정 장르인 재즈와 문화예술교육의 만남을 통해 확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지역 내 재즈 음악에 대한 관심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