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2신도시 내 부지 32,091㎡ 건축연면적 29,394㎡ 5층 규모로 건립

 

화성시는 31일 시청 접견실에서 서철모 화성시장과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 구자천 화성시 로컬플라워 영농조합법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건립 및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등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총 2건으로 화성시와 농협하나로유통간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 협약과 시, 농협하나로유통, 로컬플라워 영농조합법인 3자간 로컬플라워 직매장 업무협약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1천 175억 원을 투입해 부지 32,091㎡, 건축연면적 29,394㎡ 5층 규모로 농축수산물 판매시설, 집하·배송시설, 포장가공실, 고객 편의시설 등을 갖춘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를 건립하고, 오는 8월 말 개장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이번 협약으로 센터 운영에 필요한 인력을 화성시민으로 우선 고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고, 로컬플라워 직매장 설치를 위한 부지 제공 및 운영관리,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지원과 햇살드리 홍보관 설치, 로컬플라워 직매장 건립을 위한 사업비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서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화훼농가들의 안정적인 생산과 판로확보, 일자리 창출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우리시 우수 농수산물을 만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플라워 직매장 운영을 맡은 영농조합은 지역 화훼농가 72개가 참여 중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