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 최동영 총무팀장, 인천국제공항공사 김범호 인사노무처장, 신포국제시장 상인회 신현길 회장, 인천시 중구청 김용수 지역경제과장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9일 신포국제시장 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신포국제시장 상인회와 󰡐1기관-1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범호 인사노무처장, 신포국제시장 상인회 신현길 회장, 인천시 중구청 김용수 지역경제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체결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전통시장이 매출감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서 진행되었다.

자매결연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공사는 정기적으로 임직원 및 가족들이 동참하는󰡐전통시장 가는 날󰡑을 정해 신포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며, 사내 행사 등 소요물품 구매시 신포시장을 적극 이용함으로써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상인회와 협의를 통해 방역지원, 재능기부, 지원물품 지원 등 신포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자매결연협약에 공사 자회사도 동참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및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신포국제시장과의 자매결연 협약체결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