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모바일앱(워크온)을 통해 8월 17일 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의정부 걷기왕 가족편 및 개인편 모바일 걷기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정부 걷기왕은 비대면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손쉽게 실천 가능한 걷기 실천을 위해 실시되며, 현재 학교 걷기왕(학교별 대항전) 및 우리동네 걷기왕(권역별 대항전)이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모바일 걷기대회는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1주일 동안 진행되며 가족편은 가족 2~5명 50팀, 개인편은 1,000명이 대상이다. 1주일 동안 가족별/개인별 걷기 실천을 하며 모바일앱(워크온)을 통해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기간 중 다양한 돌발이벤트를 개최하여 참여자의 동기와 흥미를 북돋을 예정이다.

또한, 걸음 수가 높은 상위 20가구(가족편) 및 개인편 상위 200명(개인편)에게 건강홍보물품을 제공한다. 상위 1가구 및 개인 2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에 개최되는 「건강, 사계 四季」 축제 시 건강생활실천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원할 경우,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설치 및 회원가입 → 전체 커뮤니티에서 의정부시 검색 → 의정부시 [모바일 걷기대회] 선택 → 가입완료 후 보건소 담당자의 승인을 받으면 된다.

모집은 7월 27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31-870-6087~9)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의정부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이 생활의 활력을 찾도록 건강하고 재미있는 걷기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