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미추홀구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코로나19 시대에 구민 안전과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해 나섰다.

구는 지난달 30일 구청장실에서 SKC eco-solutions(대표 김형중), ㈜세코코리아(대표 오진영), 미추홀구시니어클럽(관장 이수민)과 친환경 미추홀구 도시 조성 사업 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미추홀구 시니어클럽과 함께 시장형 노인일자리로 필름 시공 기술자를 양성할 ‘Film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향후 중장년층과 경력단절여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공공시설과 대중교통시설, 교육기관 등에 친환경 항균필름 시공과 함께 소외계층, 다문화가정에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해 지역 생활방역 체계도 수립한다.

원도심 주거환경을 해치고 슬럼화를 촉진하는 빈집을 리모델링하고 ‘Film 아카데미’ 실습 장소로 활용하는 등 빈집 활성화 방안도 모색하게 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민관 협력으로 친환경 도시체계를 구축하고 시대적 변화에 따른 맞춤형 일자리를 발굴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C eco-solutions는 친환경 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SKC 자회사로 2010년 태양광사업을 시작으로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시트, 불소(PVDF) 필름, 백시트 등을 국내와 중국, 동남아, 터키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재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