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시민 불안감 해소…시가 할 수 있는 조치는 모두 동원

산시(시장 윤화섭)는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관내 유치원 2곳에 대한 일시적 폐쇄명령 조치를 연장했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16일 식중독 사고가 보고된 관내 A유치원은 지난 19일부터 이달 30일까지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일시적 폐쇄명령이 내려졌다.

해당 유치원에서 발생한 식중독 사고는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에 의한 것으로 질병관리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교육부, 경기도 등 관계기관과의 역학조사로 밝혀졌으나, 어떤 경로로 감염이 이뤄졌는지 등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다.

시는 이에 따라 이달 30일까지 A유치원에 내린 일시적 폐쇄명령을 다음달 8일까지 연장했다.

유치원의 관할 주체는 교육청이지만, 윤화섭 안산시장은 아직 관할 당국의 결정이 내려지기 전이지만, 학부모 및 시민의 불안감이 크다 판단하고 정확한 원인 조사 및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해당 유치원에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원인 등 역학조사는 질병관리본부와 경기도 등의 지침에 따라 이뤄지고 있다.

아울러 지난 25일 식중독 사고가 보고된 B유치원에 대해서도 내려진 일시적 폐쇄명령도 오는 30일까지 연장됐다.

해당 유치원에서 발생한 식중독 사고는 검체 조사 결과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으며, 입원환자 및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았다.

시는 증균배양을 통한 감염균 검출여부를 확인해 추가감염을 막고,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연장조치하기로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관내 유치원에서 잇따라 발생한 식중독 사고의 정확한 원인조사와 재발방지를 위해 조사 중인 질본, 교육당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시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며 “식중독 사고로 커진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가 할 수 있는 조치는 모두 동원해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