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9월 15일(금), 18일(월) 이틀간 김포중학교 및 김포공설운동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593명, 중학교 248명 등 총 84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제46회 김포시 초․중학생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김포시 학생체육의 역사와 전통이 함께한 대회로 올해로 46회를 맞이하였다. 건강한 신체와 감성으로 모든 학생이 행복한 대회를 운영하기 위해 김포시와 김포시 체육회 등의 적극적인 협조가 바탕이 되었으며, 김포미래교육이 추구하고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생 육성의 취지와 부합된 의미 있는 체육대회를 개최하고자 기획됐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대회에 참석한 학생들과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한 45개교 학교장 및 교감 선생님들이 함께한 개회식에서‘역사와 전통이 있는 제46회 초,중학생 체육대회를 통하여 학교체육이 활성화되고 모든 학생이 행복한 축제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하고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는 경기, 안전한 경기운영으로 함께하는 대회가 되기를 기원한다’는 개회발언을 통해 참여한 많은 학생과 관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대회결과 종합우승은 초등학교 1군(20학급 이상) 청수초, 초등학교 2군(20학급 미만) 걸포초, 중학교 남자부 금파중, 중학교 여자부는 고촌중이 차지하였으며 각 종목별 우승자는 제35회 경기도 회장기 학년별 육상대회 지역대표로 선발되어 출전할 예정이다.

올해 9월 김포교육지원청은 김정덕 신임교육장을 맞이한 이후 김포교육은 교육공동체 구성원들과 소통과 공감을 통해 변화되는 현장과 김포미래교육의 정책이 뿌리내리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