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7. 1.字 승진 등 정기인사 단행

부천시는 23일 인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승진자 84명을 포함한 400여 명의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민선7기 반환점을 맞아 시의 핵심 사업을 속도감있게 추진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 승진 의결자와 역량 있는 5급을 전진 배치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피로도가 증가함에 따라 365안전센터장과 보건소 인력을 재배치하여 방역체계가 끝까지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별빛마루도서관, 수주도서관 건립 등 공공도서관의 인프라 확충과 도서관 서비스 강화를 위해 사서 직렬의 팀장을 발탁 승진했다.

여성 공무원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조정실장에 여성 공무원을 배치한 것을 포함하여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의 17.5%를 여성으로 배치하였다. 이는 행정안전부 기준인 15.8%를 상회하는 수치로, 시는 주요 부서에도 여성 팀장을 다수 전진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6급 이하 승진인사는 승진후보자 순위와 연공서열을 적절히 반영하였으며, 역량 있고 열정적인 직원을 주요 보직에 배치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코로나19의 성공적 대응과 부천시가 그리고 있는 미래를 위한 과제 추진에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기인 만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적절히 배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5급 승진의결자의 교육수료 후 후속 승진인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사발령자 명단】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