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예비 문화도시 추진, 음악중심 문화도시로 인천·부평 아티스트 기록

인천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은 대중음악평론 웹진 이즘(IZM)과 한국 대중음악 역사와 함께한 인천·부평 아티스트의 발자취를 기록하는 <음악 중심 문화도시 부평 MEETS 시리즈>라는 타이틀의 인터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부평구문화재단은 지난 3월 대중음악평론 웹진 이즘(IZM)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부평구 예비 문화도시 사업을 추진하면서 ‘음악 중심 문화도시 부평’의 지속가능한 대중음악 생태계 기반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음악 중심 문화도시 부평 MEETS 시리즈>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인천·부평을 대표함은 물론,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다양한 시대의 아티스트를 선정한다. 이즘(IZM)의 대표이자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와 소속 평론가들과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부평 미군 부대(ASCOM, Army Service Command)를 중심으로 형성되었던 음악 역사를 재조명하며, 그들의 음악 활동과 인천·부평의 생생한 음악이야기를 담고자 한다.

첫 번째 주인공은 힙합 서바이벌 예능 <쇼미더머니>로 이름을 알린 힙합 뮤지션 비와이다. 그는 데뷔와 동시에 ‘dayday’와 ‘가라사대’등과 같은 곡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고, 인천의 대표 뮤지션으로 알려져 있다.

두 번째 아티스트는 ‘봄아’라는 곡으로 2013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를 통해 데뷔한 싱어송라이터 홍이삭이다. 2019년 슈퍼밴드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며 다양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터뷰는 6월 10일부터 부평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bpcf.or.kr)와 이즘(www.izm.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올해 말 10명의 아티스트 인터뷰와 일러스트 작가 권민지(www.instagram.com/kath_illust/)가 참여한 인터뷰 북 발행과 참여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웹진 이즘(IZM)은 1999년 대중음악평론가 임진모가 설립한 평론 집단으로 2001년부터 온라인 페이지를 개설해 대중음악 전반에 관련한 음반 리뷰, 인터뷰, 라이브 후기, 각종 주제에 따른 특집 글이 게재되는 음악 평론 웹(Web) 매거진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