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포토
강화군, 교동면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 본격 시동유천호 군수 “강화군의 新성장동력 될 것”

◈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공사 착수

화개정원

강화군 교동면의 역사성 및 자연경관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랜드마크 및 체류형 관광인프라 구축을 위한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이 본격 시동을 걸었다.

평화의 섬 교동도에 들어서는 본 사업은 화개산 일원 200,000㎡ 규모에 총 270억 원이 들어가는 대형 프로젝트 사업이다.

지난 5월 22일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공사가 착공에 들어갔고, 5색 테마 화개정원은 6월 중 공사 착공 예정이며, 500대가 주차 가능한 화개산 주차장은 내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교동면은 2014년 교동대교 개통으로 대룡시장 등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나 관광인프라 부족으로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하지 못해 왔다.

이에 군은 지역균형 발전과 교동면 관광산업 활성화를 민선7기 최대 공약사항으로 정하고, 북한의 조망이 가능한 교동의 지리적 특색과 화개산성, 연산군 유배지, 교동향교 등 풍부한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특화 개발사업인 본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아시아 최고를 지향하는 산 정상의 스카이워크 형 전망대는 본 사업의 핵심사업으로 강화의 번영과 평화를 위한 비상을 기본 컨셉으로 한다. 군조인 저어새의 긴 부리와 눈을 형상화 했으며, 전망대를 통해 교동의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북쪽으로는 연백평야를, 남쪽으로는 석모도, 볼음도 등을 조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조성되는 인천시 최초의 지방정원인 5색 테마 화개정원은 교동도의 역사와 자연을 담은 정원을 기본 컨셉으로 한다. 관광,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컨텐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직거래 판매장 및 약초원 재배관리 등은 교동주민들의 수익창출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게 된다.

유천호 군수는 “내년 화개산 관광자원화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교동면은 강화군의 신 성장동력이 되어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소득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군민 우선의 공감행정 및 풍요로운 강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