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찰.검찰
강화군, 간부공무원 지원금 기부 쾌척유천호 군수 등 5급 이상 간부공무원 12명 동참

강화군은 유천호 군수를 비롯한 5급 이상 부부공무원 등 간부공무원(5월 8일 현재 12)이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6일 박남춘 시장을 비롯해 인천시 9급 이상 간부공무원 35명이 지원금 기부에 나서면서 기초단체에서도 동참하자는 취지로 이루어졌으며기부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 시 전액 또는 부분적으로 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신청 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부 처리가 된다기부금은 고용보험기금으로 편입돼 고용안정사업과 실업급여 지급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유천호 군수는 “긴급재난지원금과 기부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이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자발적인 기부가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전한 소비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강화군은 지난 4일 취약계층 7,671가구에 36억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우선 지원했고우선지급 대상 외 가구들에 대해서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지창호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창호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