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회장 구자열)에서 기업연수원으로 운영 중인 LS미래원(안성시 서운면 소재)을 코로나19 검사자들을 위한 격리시설로 4월 한달간 안성시에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해외입국자들을 위한 격리시설로 130객실 규모의 LS미래원을 LS 그룹에서 선뜻 무상 제공을 허가해옴에 따라, 4월 한달 동안 이용자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지자체별 접촉자 격리 시설(임시생활시설) 확보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이뤄진 것으로, 기업의 사회적 나눔 정신에 대해 본보기가 되고 있다는 평가이다.

안성시는 지난 4월 1일, 긴급행정명령 발령과 함께 모든 입국자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결과가 나오는 하루에서 사흘까지 이들을 별도의 격시설에서 관리해 오고 있다.

안성시에는 4월 1일 이후 하루 평균 10명 내외의 입국자가 입소해오다, 4월 6일 16시 현재 19명이 입소하는 등(누계 60명) 해외입국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1개 시설로는 감당이 어려워 추가 시설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LS미래원은 130실 가운데 90실을 1인실로 구비하고 있어, 기존 4인실이나 8인실을 갖췄음에도 1인실로밖에 활용할 수 없었던 서운산 휴양림이나 수덕원(교육청)에 비해 효율성이 높고, LS측의 기존 시설관리 인력과 보안 인력까지 무상 지원이 이뤄짐에 따라, 이용자들은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안성시장 권한 대행 이춘구 부시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기꺼이 함께 해준 LS 구자열 회장님 이하 LS 직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각계각층의 힘이 모여 모두가 하나 될 때 코로나19는 머지않아 분명히 종식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S그룹은 2015년부터 구자열 회장 등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직접 김치를 담궈 안성시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에 전달해오고 있으며, 올해 1월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억원을, 2월에는 대구 경북 의료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3억원 등을 기탁하며 크고 작은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