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기
화성소방서,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화재예방 대책 실시
  • 이용하 총괄취재본부장
  • 승인 2020.03.25 15:54
  • 댓글 0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는 3월 23일부터 컨테이너를 포함한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화재예방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주거용 비닐하우스는 체계적인 관리에 어려움이 있고, 화재 발생 시 급격한 연소확대로 인한 화재취약성과 인명피해 위험성이 높아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최근 주거용 비닐하우스 화재가 다수 발생하고 인명피해까지 발생하면서, 체계적인 예방대책이 더욱 중요해 졌다.

화성소방서에서는 실효성 있는 예방대책을 위해 의용소방대원을 동원, 컨테이너를 포함한 주거용 비닐하우스에 직접 방문해 화재위험요소를 확인・제거하고, 관계자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각 관할 119안전센터는 화재예방순찰을 강화하고, 분기별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각 119안전센터에서는 수시로 현황을 확인해서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신규 대상이 발생하면, 관리카드를 작성해 화재예방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긍현 화성소방서 재난예방과장은 “주거용 비닐하우스는 많은 화재 취약요인을 안고있는 시설인 만큼, 난방용품 사용 등 안전수칙 준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실효성있는 예방과 신속한 대응으로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용하 총괄취재본부장  6046512@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하 총괄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