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속초시, 코로나19 확진자·격리자 등 심리지원 강화우울감과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 운영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20.03.25 10:46
  • 댓글 0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속초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한 시민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원활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관내 확진자·격리자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종료 시 까지 심리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일상생활의 변화와 불편함을 호소하는 시민이 늘어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립감, 사회적 단절감 등 심리적 불편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속초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과 스트레스 극복을 위해 국가트라우마센터, 속초시보건소, 광역·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은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 시민들이 감염병 스트레스로 발생되는 우울·불안·스트레스 등을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심리지원 서비스 홍보와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고 감염병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심리상담을 진행한다.

속초시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유행 시에는 누구나 정상적으로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고 대부분의 증상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감소하게 된다”며 “적절한 대처방법을 알면 건강하게 극복할 수 있으나 심한 스트레스가 지속된다면 혼자 어려움을 겪지 말고 속초시보건소(639-2708) 또는 정신건강복지센터(636-1199)로 상담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