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차량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2020년 차량민원서비스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만족도조사는 차량민원과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연중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업무처리의 과정·태도·결과에 대한 정확성, 친절성, 공정성 등 총 10개 문항으로 조사되며, 차량민원서비스 이용환경이나 개선사항 등 건의사항도 조사한다.

또한 조사대상을 확대해 자동차 등록과 관련된 민원뿐만 아니라 자동차 매매, 차량 관리, 체납상담 관련 민원에 대한 만족도도 함께 조사함으로써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토대로 삼을 계획이다.

서구는 지난해 자동차 누적 총 등록대수가 262,793대로 집계됐으며 이는 전년 대비 2.4% 늘어난 수치다. 인구 2.07명당 자동차 1대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자동차와 관련된 민원은 주민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주고 있다.

지난 2월 달 조사 결과 민원인 100여 명 중 93%가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서구는 지속적인 만족도 조사·분석을 통해 차량등록 민원실을 이용하는 구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구민들이 불편해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해 차량관리 업무에 반영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전 직원이 구민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차량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