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동구, 인천시 민관협치 시범 공모사업 선정-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5억 원 등 확보 -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24일 “인천시에서 실시한 ‘2020 민관협치 시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20년도 사업비(7천 5백만 원)와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자치회 활성화와 주민참여예산을 지역 협치 시범사업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지방정부를 선정 대상으로 하며, 구에 따르면 동구는 신청한 지방정부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공모 선정으로 구 산하 모든 동 주민자치센터가 ‘동 협치형 주민참여예산’에 참여하여 크고 작은 지역의 문제를 주민의 의지와 책임 아래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구는 앞으로 인천시 최초로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 조례를 제정하여 협치 전담기구를 설치하고, 시민학교 등 세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동구의 지역 협치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힘입어 우리 동구가 인천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지방정부가 되도록 민관협치 사업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지역과 주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에 주민참여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주민들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재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