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내년 1월 시설안전관리공단의 출범을 앞두고 경력직 직원 9명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시설안전관리공단의 기반 구축과 안정적인 대행사무 위탁을 위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경력직으로 채용하는 것으로 채용구분 및 인원은 4~6급 행정직 4명과 4~6급 기술직 5명이다.

응시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채용직종에 상응하는 공무원 근무 등의 경력자, 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 채용분야별로 그 자격이 다르며, 학력 또는 거주지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자격기준과 전형일정 등 세부사항은 구청 홈페이지(www.yeonsu.go.kr)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응시원서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받으며, 이후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시험 등을 거쳐 10월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고, 11월부터 사무 인수인계 등 공단 출범준비를 위해 근무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이번 채용에서 채용과정에서 편견이 개입될 수 있는 출신지, 가족관계, 신체적조건, 학력 등 인적사항을 요구하지 않고, 직무능력 중심의 평가를 통해 인재를 채용하는 블라인드 채용방식을 도입해 전문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공정하게 선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상용직 포함 약 50여 명 규모의 공단직원 공개경쟁채용은 10월 중 구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