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활성화와 대기오염물질 감축을 위해 수소연료전지차 구매를 지원한다.

시는 국비 포함 1억6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총 5대의 수소연료전지차 구매를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금액은 대당 3,250만원이다.

이 중 1대를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최초구매자 등이 차량 구매 시 우선 보급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양주시에 주소를 둔 18세이상 시민과 법인, 기업, 공공기관, 지방공기업이며 위장전입 등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받는 경우는 보조금을 환수한다.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수소연료전지차는 자동차관리법, 대기환경보전법 등 관계법령에 의해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인증을 모두 완료한 차량으로 현재는 현대자동차 넥쏘 1종이 해당된다.

신청 희망자는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판매점에서 구매신청자가 제출한 신청서류를 환경부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소연료전지차 구매 시 의무이행기간은 2년이며 차량가액에 따라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등 수급대상에서 탈락할 수 있으니 구매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수소충천소 현황은 수소충전소 위치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선정기준, 세부지원금액 등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or.kr)나 양주시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031-8082-634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