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홍천군, 「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전개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20.02.14 14:48
  • 댓글 0

홍천군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중, 공공위원장: 안정훈 화촌면장)는 2020년 첫 번째 자체 복지사업으로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사업을 전개했다.

협의체는 지난 12일 오전 11시 30분 화촌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전달식을 하고 25가구에 5백만 원 상당의 난방유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관내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 경감과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저소득 복지대상자들에 대한 보호 대책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지원 대상 가구는 기초생계급여가구와 사례관리가구 135가구 중 거주 상황, 기존 후원 연계 및 난방 종류 등 여러 가지 여건을 고려하여 에너지 취약가구로 발굴‧추천된 25가구이다.

관련하여 화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2020년 제1차 운영회의를 개최하여「화촌면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추진계획 및 지원대상 가구 선정을 원안으로 심의‧의결하였다.

화촌면 릴레이 후원금을 재원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으로 1가구당 20만 원 상당의 난방유가 지원되며, 전달은 지원 대상자가 희망하는 관내 소재 주유소를 통해 해당 가구별로 지원하여 수혜자의 편의를 높이고자 한다.

안정훈 화촌면장은 “이번 에너지취약계층 난방유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에 대한 지역 내 돌봄과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기대하며, 올 한 해도 도움이 필요한 취약 가구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지역특화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