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에서는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청소년정책공로대상’으로 이용범 의장과 유세움 의원, 조선희 의원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제2항에 의거하여 설치된 법적 기구로서 청소년정책을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건의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인천 지역은 군구별 20여명, 전체 약 200여명 규모로 10개 군·구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 정치인을 청소년이 직접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여 시상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번 ‘청소년정책공로대상’은 인천광역시·군·구 청소년참여위원회별로 우수 정치인을 선별하고 2019년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23일에 걸쳐 온라인투표를 통해 최종 3인을 선정하였다.

최종 3인의 수상자는 청소년 관련 우수조례의 제정과 청소년에게 안정적인 삶과 공평한 기회를 마련해주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공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특히 이용범 의장은 지난해 10월에 학생 4대 중독 예방과 가출 청소년의 보호․지원을 위한 조례를 발의하여 청소년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한 가족, 사회 공동체를 유지할 수 있게 제도적으로 마련하였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