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청년도시 김포 조성 마중물 될 것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올해 1월부터 시작된 ‘2020년 김포시 청년기업인증 지원사업’을 본격 홍보하기 위해 4,000부의 리플릿을 제작·배포한다.

청년기업 인증 지원사업은 2019년 9월 전국최초로 제정된 ‘김포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기반으로 ‘도전하는 청년도시 김포’ 조성을 위한 민선7기의 공약사항이다.

김포시는 관내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이 대표자로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 확인을 거쳐 인증서를 교부할 계획이다.

김포 청년 기업에게는 운전자금 이자차액보전 추가금리 지원과 마케팅 지원, 기업애로 상담, 국내외 전시회 우선지원 혜택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과 연계해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된 리플릿은 청년기업 신청방법과 인센티브 제공현황, 각종 기업지원 시책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앞으로 읍면동사무소와 김포상공회의소, 지역상공인협의회를 비롯한 경제단체, 기업인협의회에 배포해 다양한 지원시책 홍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앞으로 혁신 경제성장을 이끌 김포 청년들의 도전정신을 응원한다”면서 “청년창업과 청년기업 활동 촉진을 위한 지원을 계속 확대해 도전하는 청년도시 김포 조성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청년기업 인증 신청과 지원내용에 대한 자세한 확인은 김포시 기업지원과(980-22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