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신년사] 송춘규 인천서구의장,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구민과 함께 손잡고 쉼 없이 달려가겠다.
송춘규 의장

존경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1,200여 공직자 여러분!

경자(庚子)년 희망찬 도약을 약속하는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힘찬 서구의 도약과 발전을 기원하며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충만하시고,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2019년 기해(己亥)년은 정치, 사회, 경제 등 대한민국의 모든 분야에서 다사다난한 사건들로 가득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과거사에 대한 사죄와 배상을 거부하고 경제보복조치를 시행하자, 우리 정부는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국산화와 수입 다변화를 통해 맞대응하였고,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자발적으로 일본제품 불매운동, 일본여행 자제운동을 펼쳐주셔서 우리의 의지가 모아지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지난 2015년 대기질 측정에 따른 정식예보가 시작된 이래 한반도를 에워싼 초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심각한 수준으로 관측되어 우리에게 ‘일상의 안전’을 되물었고, 미·중 무역전쟁 그리고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이른바 지소미아 문제 등 대외적인 불확실성 요인과 국내 소비 심리 부진으로 경기가 침체되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리 서구에서는 붉은 수돗물 사태가 발생하여 많은 주민들께서 피해를 입는 등 역시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힘들었던 국내 · 외 여건 속에서도 서구발전을 위해 애정 어린 격려와 따뜻한 성원을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들이 계셨기에 2019년 한 해를 슬기롭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해 우리 서구의회는 구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활발한 의정활동과 함께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습니다. 회기동안 15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민생과 관련된 111건의 조례 및 규칙을 제·개정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304건을 시정·건의 조치하는 등 견제와 감시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구 붉은 수돗물 사태 피해 대책 촉구결의안, 청라광역소각장 이전·폐쇄 촉구결의안, 제3기 신도시 건설 발표에 따른 검단신도시 활성화대책 촉구결의안, 항공안전기술원 타 지역 이전 반대 결의안을 채택 하는 등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 한해 서구의회가 힘차게 달릴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고 성원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서구의회는 그간의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과 구민 복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차게 뛰겠습니다. 일자리와 복지가 따로 떨어져 있는 게 아니라 경제가 잘되면 복지로 선순환 되고, 복지가 잘 되면 경제가 원활히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안전망을 촘촘히 보강하여, 안전한 서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골목상권과 서민경제 활성화, 지역 주민에 대한 맞춤형 일자리 확대를 위해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지난해 붉은 수돗물 사태가 남긴 과제를 잊지 않고 재난·재해·사고로부터 안전한 도시가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서구에서 진행되는 주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구민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구민 여러분과 함께 지혜를 모으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제8대 서구의회 개원 이후 1년 6개월 동안 관내 곳곳을 돌아보고 각계각층의 많은 구민들을 만나며 서구의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대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제8대 서구의회는‘같이 하는 의회, 가치 있는 의정’이라는 의정목표아래 2020년 새해를 맞아 구민 모두에게 밝고 희망찬 미래를 안겨주는 서구의회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면서, 올바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의회는 구민의 참뜻을 받들어 올바르게 대변하는 구민의 대의기관이자 열려있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구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경청함은 물론, 소수의 의견도 의정활동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구민여러분이 서구의회를 언제라도 손쉽게 찾아와 어려움을 말할 수 있고, 함께 이야기 하며 해결방안도 찾을 수 있는, 항상 열려있는 장소로 만들어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지방의회의 본질적인 기능인 행정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감시, 그리고 조화를 통해 구민 중심의 행정을 성실히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계획된 사업과 예산이 적절하게 집행되고 있는지 집행부의 주요 정책과 현안사항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민의를 구정에 적극 반영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와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여 소모적인 갈등은 예방하고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5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1,200여 공직자 여러분!

2020년, 새로운 서구가 또 한 걸음을 내딛습니다. “뜻을 세우고 부단히 노력하면 마침내 이룬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구민과 함께 손잡고 쉼 없이 달려가겠습니다. 55만 구민의 행복과 서구의 발전을 위해 서구의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가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변화와 희망의 서구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2020년 경자(庚子)년 새해,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인천광역시서구의회 의장 송 춘 규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