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회관은 지난 12월 11일과 12일, 2회에 걸쳐 학부모를 대상으로 ‘요즘세대 아이 성교육’ 특강을 실시해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11일은 비뇨기과 전문의 황진철 강사가 ‘우리 아이를 위해 부모가 꼭 알아야할 필수 성교육’을 주제로 ▲성조숙증, 자위 등 실제 사례 ▲백신, 포경수술 등 필수 지식 ▲부모와의 관계 중요성 ▲인성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12일은 류다영 성교육 강사가 ‘여자 엄마가 하는 남자 아들 성교육’을 주제로 ▲발기, 몽정, 자위, 음란물에 관한 이해와 대처법 ▲초등생 아이들의 성에 관한 호기심 ▲사례를 통해 보는 생활 속 성교육 ▲성 관련 질문에 관한 적절하고 솔직한 대화법 등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에게 성교육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잘 몰랐는데, 전문가의 성교육 특강을 듣고 나니 부모 역할의 중요성, 자연스러운 성교육법 등 잘 몰랐던 부분을 배우고 평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 성교육에 관심과 고민이 많다는 것을 알았으며, 선착순 마감으로 미처 신청 못한 부모님들을 위해 향후 주기적인 성교육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