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최문순 화천군수 수험생과 장병 등 응시생 112명 전원 격려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19.11.14 11:20
  • 댓글 0

화천지역에서 매년 수학능력평가시험일에 진행되는 특별한 응원전이 올해도 변함없이 이어졌다.

시험일인 14일 새벽, 늦잠의 유혹을 털어낸 화천군 교육복지과 직원들은 삼삼오오 시험장인 화천고교 정문에 모였다.

직원들의 손에는 저마다 직접 쓴 응원문구가 적힌 팻말이 들려 있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수험생에게 부담을 주는 문구 대신, ‘후련하게 멋진 선택 하고 돌아오는 거야’, ‘열심히 한 만큼 넌 잘 될 거야’, ‘괜찮아! 충분히 넌 잘하고 있어!’ 등 유머러스한 문구가 수험생들을 맞았다.

최문순 화천군수 역시 올해도 화천고교 정문을 마지막까지 지키며 고3 수험생과 재수생, 군장병 응시생 전원을 격려하고, 등을 두드려줬다.

수험생들은 평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안면이 익숙한 교육복지과 직원들과 최문순 군수의 다소 과장된 몸짓에 웃음을 터뜨리며 잠시 긴장감을 풀었다.

이날 현장에는 각 지역 고교 교사와 학생, 학부모들이 참여해 수험생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한편, 화천군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지역 8개 중·고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뉴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전국에서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모든 공간을 대상으로 참가자와 학교의 의사에 따라 소요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 사내면 지역 사내고교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ITQ 자격 취득반을 오는 20일부터 12월13일까지 운영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지난 1년 간 이 순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학업에 열중해온 우리 화천의 수험생들에게 충분히 최선을 다했다고 격려해주고 싶다”고 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