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전·후 대비 상담주간 운영 -

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라는 수험생에게 중요한 운명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우리나라 청소년에게 수능은 대학 입시를 결정하는 관문이자, 그 결과가 청소년의 평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는 마음을 가진다. 수능으로 인해 커다란 압박감에 짓눌리고, 좌절감, 패배감을 경험하기도 한다. 또한 수능 해방감에 유해환경업소 출입 등 비행의 유혹에 흔들리기도 한다.

이에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중추기관인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보기)는 ‘수학능력시험 전․후 대비 상담주간’을 마련하여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진학/진로, 우울/불안/스트레스 해소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개인상담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청소년동반자), 청소년전화1388(032-1388)을 24시간 운영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탈행위에 빠지지 않도록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수능일 찾아가는 거리이동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센터 이용은 청소년전화1388(032-138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인천광역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천광역시 청소년 상담의 중추기관으로 친구관계, 자살, 학업, 스트레스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는 만9세~24세 청소년과 부모를 위하여 개인상담, 심리검사, 1388 전화상담, 교육 등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