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고성군, 2019 농어촌민박 서비스 안전교육 실시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19.11.08 22:04
  • 댓글 0

고성군(군수 이경일)은 7일과 8일(2일간) 고성문화의집에서 농어촌민박업주 568명을 대상으로 2019년 농어촌민박 서비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농어촌민박 서비스 안전교육은 농어촌 민박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숙박 및 식품위생·소방안전 등 사업자 준수사항을 마련하여 매년 실시하는 교육으로 농어촌민박업자는 농어촌정비법에 의거 의무적으로 3시간을 이수하여야 한다.

농어촌관광산업의 큰 축을 이루는 농어촌민박사업은 매년 방문객이 증가하는 추세로 이에 따른 청결·친절·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농어촌 민박사업은 거주하는 주택을 활용하는 등 숙박업에 비해 입지, 위생, 안전관련 규제가 적고, 도시민 여가생활 증가로 그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서비스 및 안전관리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다.

이에 군은 △서비스 측면의 고객관리, 손님환대 등 친절서비스 △식중독 예방과 설비관련 위생관리 교육 △ 소방시설물 안전관리, 화재 발생 시 대응방법 등의 소방안전의 교육을 통해 농어촌 민박 사업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군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어촌민박의 서비스 향상과 안전 수준을 강화해 방문객들의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