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외부문화체험활동 행사 개최‘위하여-우리 하나 되는 여행’
  • 홍순모 경기남부취재본부장
  • 승인 2019.11.07 08:39
  • 댓글 0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외부문화체험활동 - 안성팜랜드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4일, 평소 외부문화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등록회원들의 정서적 완화 및 재활을 돕기 위한 행사 ‘위하여-우리 하나 되는 여행’을 안성팜랜드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송탄 및 평택보건소 직원, 평택대 간호학과 실습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참여자 모두가 함께 야외 나들이 및 교제의 시간 등을 가졌다.

또한, 목장 체험&가축한마당 공연 관람, 체험활동인 유채 비누&핸드크림&피자 만들기, 활동 종료 후 소감 나누기 등 새로운 경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활동이 끝난 후 참여 등록회원들은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관람 일정이었기에 다 함께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었다”며, “평범한 일상생활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감정 환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강봉원 송탄보건소장은 “이번 외부문화체험활동이 등록회원들의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정서적인 안정감과 즐거움을 도모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개최해 지역사회 정신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순모 경기남부취재본부장  smh2569@hanmail.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순모 경기남부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