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기
오산시 어르신 복지 위한 새 경로당 3곳 개소
  •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 승인 2019.11.06 13:56
  • 댓글 0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0월 30일과 11월 4일에 걸쳐 금년 하반기에 신설된 경로당 3개소 ‘오산센트럴푸르지오경로당’, ‘시립신장삼안경로당’, ‘세교12단지경로당’의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장, 시의원, 노인회오산시지회장, 관할동장 및 단체장, 경로당 회원들과 아파트 주민 등이 참석해 경로당의 개소를 축하했다.

특히, 시립신장삼안 경로당은 신장동 16통·21통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시에서 단독주택을 매입 후 리모델링 공사를 하여 방,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의 경로당 필수시설을 갖추어 개소한 시설로 지역 어르신들의 친목도모와 여가생활,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장삼안 경로당 최해수 회장은 “지역에 어르신들이 갈 곳이 마땅히 없었는데 시에서 좋은 자리에 경로당을 만들어 주셔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과 여가복지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유익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과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 노인복지정책을 확대 추진하여 어르신들이 살기 편하고 행복한 지역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기초연금 외에도 장수수당, 기초수급자에 대한 월동난방비ㆍ보청기ㆍ안경지원, 틀니 및 임플란트 지원, 오산노인종합복지관 및 어르신 전용목욕탕 실버케어센터 운영,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 다양한 자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  6046512@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하 총괄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