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파주시 CIS중동 시장개척단, 278만불 수출 계약 추진

파주시는 수출유망 중소기업 5개사를 ‘2019년 파주시 CIS중동 시장개척단’으로 파견해 현지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카자흐스탄의 경제 중심 도시 알마티와 8천만 명의 인구와 두터운 소비층을 바탕으로 내수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터키 이스탄불에서 지난 10월 15일과 17일에 파주시 수출 유망 중소기업과 현지 매칭 바이어의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2019년 CIS중동 시장개척단은 고양시와 함께 총 10개사 파견했으며 파주시 참가기업은 ㈜매직픽스(대표 임송희), 선일금고제작(대표 김영숙), 신우공조(주)(대표 박종찬), ㈜에펠(대표 유성호), 코리아핫픽스(대표 안기풍) 5개사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KOTRA알마티, GBC테헤란의 현지 운영으로 진행됐다.

이번 CIS중동 시장개척단 파견으로 66건 575만 달러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으며 42건 278만 달러의 수출 계약추진이 이어질 전망이다. 파주시는 올해 역량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 의욕 제고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3월 베트남(호치민, 하노이), 4월 중국(다롄, 칭다오), 10월 CIS중동(알마티, 이스탄불) 시장개척단을 파견했고 수출 준비 기업의 해외 마케팅 애로 해소를 위해 10월 광저우 추계 수출입상품교역회 3기 파주시 단체관 참가기업을 파견했다.

이승욱 파주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CIS중동 시장개척단을 통해 카자흐스탄, 터키 시장에 대한 파주시 중소기업의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며 “계속해서 파주시 중소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