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양구군 노인 한마당 큰잔치가 노인들과 초청인사 등 1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인 가운데 22일 오전 9시30분 청춘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식전행사로 국학기공체조와 실버댄스 공연이 열리고, 개회식에서는 모범 노인(5명)과 노인복지 유공자(명) 등 11명에 대한 포상과 장학금(10명) 수여식이 있다.

포상자는 모범 노인에 윤순선(양구읍), 문창범(남면), 마종하(동면), 남궁주(방산면), 권종순(해안면) 등 5명이고, 노인복지 유공자는 군수 훈격의 유영순(양구읍), 양영식(남면), 이말출(동면), 김준관(방산면), 이준영(해안면) 등 5명, 대한노인회장 훈격의 박노식(대한노인회 양구군지회) 등이다.

장학금은 조병욱(이하 양구고), 정민혁, 박동만, 임찬민, 윤연우 등 5명과 박수민(이하 양구중), 이요셉, 이후, 우민혁, 조민기 등 10명의 학생들에게 각 50만 원씩 전달된다.

개회식이 끝난 후에는 읍면 대항 명랑운동회와 만수무강 노래자랑이 이어진다.

명랑운동회에서는 한궁, 출발 한마음 한뜻으로, 고무신 컬링, 하늘높이 슛, 협동 판 뒤집기, 공든 탑이 무너지랴 등 6개 종목의 게임이 진행되고, 이어서 식후공연(실버 하모니카, 건강체조, 풍물패 공연)과 만수무강 노래자랑,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이 열린다.

또 23일 오전 10시30분부터는 제20회 양구군 여성 한마음대회가 청춘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서 여성복지 유공자에 대한 포상수여식이 함께 열린다.

포상 대상자는 유옥남(양구군여성단체협의회), 유미순(양구읍), 고춘자(남면), 이영수(동면), 한복녀(방산면), 전영순(해안면) 등 총 6명이다.

개회식 후에는 트램폴린 댄스와 웰빙건강 및 다이어트댄스 공연이 식후행사로 열리고, 이어서 명랑운동회와 초대가수 축하공연, 단체별 장기자랑 등이 열린다.

또한 부대 체험행사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와 네일케어 체험, 재미난 나의 미래 보기,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등이 열리고, 폭력예방 캠페인과 여성건강 검사, 아동수당, 행복나눔센터 사업 등을 홍보하는 부스도 마련된다.

 

 

☞ 문의 : 사회복지과 노인장애인복지담당 한정철 (☎ 480-2321)

                              여성아동담당       장수정 (☎ 480-2065)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