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0일 구청 대강당에서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및 학부모활동 우수사례와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설명으로 진행됐다.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은 계양구와 인천시 교육청, 서부교육지원청이 함께 하는 사업으로 계양구는 지역사회, 학부모와 연계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미래사회를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공교육의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양교육혁신지구는 아이・어른・학교・지역이 함께하는 배움과 가르침이 문화가 되는 교육도시 계양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어른과 아이들이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배움터·채움터·나눔터인 마을교육공동체 계양아람학당을 기반으로 아동·학생·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을 수행하며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사업들을 추진한다.

구는 계양교육혁신지구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계양아람학당’ 4개 분야를 공모해서 운영한다. 거점마을교육공동체 ‘거점아람학당’, 학부모와 청소년이 만드는 마을교육공동체 ‘씨앗아람학당’, 청소년·학생 스스로 운영하는 마을교육공동체 ‘놀라온 아람학당’, 학부모 학습 모임‘채움아람학당’을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공모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으로 우리 아이들이 단순한 지식이나 기능 습득에 치우치지 않고 공감과 배려하는 마음을 느끼고 실천하며 스스로 본인의 가치를 찾아 능동적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