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은 양구군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하고 일반인뿐만 아니라 군 장병들도 양구군 유튜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5일 양구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2019 밀리터리 페스타에서 장병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이벤트는 2가지 내용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밀리터리 페스타에 참여하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즐기는 모습, 재미있고 추억이 될 장면 등 페스타를 홍보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영상을 모집해 입상자에게는 상품을 증정하고 입상한 영상을 양구군 유튜브에 게시하는 내용이다.

페스타에 참여하는 장병들이 각자의 휴대전화로 영상을 촬영해 5분 이내의 영상물을 만들고, 13일까지 양구군 이메일(yanggugun@naver.com)로 영상물과 본인의 이름, 소속부대, 연락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양구군은 페스타가 종료된 후 접수된 영상물을 심사해 15일 양구군 유튜브 채널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1명에게는 양구사랑상품권 20만 원을, 우수 2명에게는 양구사랑상품권을 각 10만 원씩, 장려 3명에게는 양구사랑상품권을 각 5만 원씩 증정한다.

또한 입상한 영상물은 이달 중순 이후 양구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고, 상품은 우편으로 발송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양구군 유튜브 채널을 구독 등록하면 경품을 주는 내용이다.

페스타에 참여한 장병들은 유튜브에서 ‘2019 YG 밀리터리 페스타’를 클릭해 페스타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구독을 등록한 후 “좋아요”를 누르거나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해 올린다.

그리고 구독 등록 후 “좋아요”를 누르거나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해 올린 화면을 페스타 현장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서 이벤트 관계자에게 보여줘 확인된 후 이름과 소속부대, 연락처 등을 제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양구사랑상품권 5천 원을 지급한다.

양구군은 많은 장병들이 보다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 접속하지 않고 QR코드를 촬영해도 양구군 유튜브에 접속이 되도록 전단지를 제작해 페스타 현장에서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사전에 군부대에 QR코드가 포함된 전단지를 공문과 함께 사전에 발송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