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행정
횡성한우와 아름다운 섬강이 어우러진 명품축제!제15회 횡성한우축제 개최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19.10.03 20:13
  • 댓글 0

횡성군이 주최하고 재단법인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5회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0월 2일(수)부터 6일(일)까지 5일간 횡성군 섬강둔치 및 원도심 전통시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횡성한우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횡성한우구이터’와 최초로 시도하는 ‘횡성한우 통바베큐’를 필두로 총연장 1.5㎞에 달하는 축제장에 어느 해보다도 다채러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채워 넣을 계획이다.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먹거리 ‘횡성한우’의 위상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2019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 유망축제’로써 역량을 보여줄 수 있도록 모든 축제 콘텐츠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먹거리축제의 한계를 넘어선 문화예술축제를 지향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들이 5일간 축제장 곳곳을 수놓는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횡성한우와 지역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을 횡성한우축제에서 접할 수 있다. 이번 축제의 백미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횡성한우구이터’로, 총연장 150m, 동시에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구이터를 운영한다.

‘횡성한우 통바베큐’도 빼놓을 수 없다. 특수제작한 대형 바베큐 기계를 이용하여 국내 최초로 한우를 통째로 굽는 이벤트와 판매가 이뤄져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어 모을 전망이다. 다양한 횡성한우 응용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횡성한우 한점하우스’와 지역 대표 한우전문식당들의 부스도 기대가 크다.

또한 총연장 70m에 달하는 대형텐트에 역대 최초로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부스를 박람회장 방식으로 배치하여, 방문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농특산물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