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종 사업주 지원제도, 노무관리, 산업안전 핵심사항 설명 -

부천고용노동지청(지청장 장현석)은 부천・김포지역 “고용up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업지원 순회설명회」를 개최한다.

“고용up프로젝트”는 부천・김포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주 지원 방안을 기획・추진하여 지역 일자리를 늘리고, 노무관리 및 산업안전 컨설팅을 통해 법 위반 없는 노동현장을 조성하려는 부천지청의 금년 신규 사업이다.

설명회에서는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용 관련 각종 사업주 지원제도와 사업주가 알아야 할 노무관리 및 산업안전 분야의 핵심 내용을 지청 담당자가 직접 설명한다.

순회설명회는 7.21.(금) 14시에 부천테크노파크 401동 15층 대회의실에서 부천 및 춘의테크노파크 입주기업 대상으로 실시한다.

김포상공회의소・사회적경제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하는 순회설명회도 8~9월 중에 실시하는 것으로 해당 기관과 협의 중에 있다.

그동안 지청에서는 5.24.(수) 지청 대회의실에서 중점지원 사업장 대상으로(40개사 참석), 6.14.(수) 김포골드밸리 입주업체 대상으로(80개사 참석), 6.27.(화) 대우테크노파크 입주업체 대상으로(44개사 참석), 7.5.(수) 부천상공회의소 회원사 대상으로(54개사 참석), 7.6.(목) 쌍용3차 테크노파크 입주업체 대상으로(27개사 참석) 각각 설명회를 실시한 바 있다.

부천지청은 이러한 내용의 고용up프로젝트를 집중 추진함으로써, 기업에는 인재를, 근로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아울러 스마트한 노무관리 및 산업안전 관리를 통해 사업주 처벌을 줄이고, 근로자 권익도 보호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장현석 지청장은 “이번 순회설명회가 지역 일자리를 늘리고 기업의 법 위반을 줄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청에서 열심히 준비한 만큼 가능한 많은 기업에서 참석하여 좋은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