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 1(화) ~ 10. 1(일) 부천로보파크 기획전시실 -

부천로보파크는 8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2017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로보파크 로봇친구 만들기 프로젝트 - ‘내 친구 로봇’』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내 친구 로봇’이라는 주제로 나의 친구 같은 로봇 나와 소통할 수 있는 로봇을 희망하며 기획해보았다. 전시연계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로봇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무한한 상상력으로 제작한 ‘내 친구 로봇’ 작품을 전시 한다.

전시 1부는 ‘내 친구 로봇’이라는 주제로 전시연계 교육(4월~7월까지 진행)에 참여한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내 친구 로봇’ 작품 30여점을 5개 존으로 구성하여 전시에 출품한다. 전시 2부 ‘부천로보파크 교육 홍보부스’로 부천로보파크의 특색이 담긴 독창적, 창의적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부천로보파크만의 다양한 행사를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전시는 전시연계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제작한 로봇 작품을 전시에 출품하여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작가가 되어 기획전시의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로봇을 쉽게 이해함으로써, 로봇과학 꿈나무로 양성하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관람객들도 전시를 보고 어렸을 적 아련한 추억속의 ‘내 친구 로봇’을 찾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문의 : 부천산업진흥재단 로보파크팀 김명현 (☎ 070-7094-5484)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