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10월 12일 고양시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호호성공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국비훈련 수료생들의 성공적인 취·창업 응원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축제로 ‘호호직업체험박람회’와 ‘호호플리마켓’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마련된다.

‘호호직업체험박람회’에서는 청소년이 전문 진로지도사와 함께 과학수사대, 유튜브크리에이터, 아트콜라보디렉터, 곤충공예작가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Science·Green·Art·Education을 주제로 구성된 체험존을 신나게 즐기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그리고 진로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나만의 꿈의 노트’를 작성해가는 완성도 높은 진로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과정을 수료한 새내기 창업자와 멘토 창업자들이 함께 꾸미는 ‘호호플리마켓’에서는 새내기 창업자와 멘토 창업자들이 패션잡화, 유기농농산물, 생활용품, 유아용완구 등 국내 및 해외의 질 좋은 최신 아이템을 특가로 판매한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행복한 가정을 응원하는 플래시몹과 현장을 생생하게 표현한 영상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유튜브크리에이터 공모전 등의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호호성공페스티벌은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기며 하하 호호 웃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호호’ 브랜드를 앞세워 올해로 6년째 개최돼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kycenter.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31-912-85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