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성범) 통진도서관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사)더불어함께사는 세상이 주관하는 2017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다문화인(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등)을 대상으로 “통진도서관 다문화독서동아리”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은 다양한 다문화동아리 형성을 통해 지역주민과 이주민간 상호 이해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문화 공존의 통합사회 구축을 위해 진행되며, 통진도서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어 지역 소외계층의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통진도서관에서 진행예정인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는 다문화인의 접수를 받아 동아리를 개설하고, 정보 교류 및 토론, 독서 체험활동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으로 구성된 12차시 수업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0월에 개최 예정인 경기도 책축제 「다독다독(多讀多讀)축제」와 연계하여, 다문화 독서동아리 성과 발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통진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공도서관 다문화서비스는 통진도서관에서 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함께 성장하는 독서문화 진흥 추진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다문화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문화발전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관련한 더 상세한 내용은 통진도서관(☎996-0750,0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