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사회
광명시, 사회복지의 날 사회복지사와 공감의 시간 가져사회복지증진 유공자 표창장 수여 등 사회복지종사자 노고 격려 및 힐링 시간 가져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7일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0회 광명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명시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사회복지의 날(매년 9월 7일)과 사회복지주간을 기념해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사회복지공무원 등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3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행복충전 공연’에서는 밴드「분리수거」의 공연과 고백 이벤트 등을 통해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 기념식에는 사회복지 증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바 있는 유공자 24명(보건복지부장관 1기관, 광명시장 5명, 광명시의회의장 5명, 국회의원 6명,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 7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신규 사회복지사 두 명의 복창과 함께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을 함께 낭독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참석자들 모두 저녁 만찬시간을 갖고 서로를 격려하고 다독이는 시간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9월 7일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복지현장에서 헌신하며 광명시 지역복지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사회복지종사자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광명시 사회복지종사자 분들께 다시 한번 자부심을 가지고 ‘함께하는 복지중심 광명시’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