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지역정가
윤희정 파주시의원, 시정질문 통해 파주문화재단의 설립 촉구파주아트센터 건립과 파주시문화예술지원센터 운영 제안
윤희정 의원

파주시의회 윤희정 의원은 오는 11일 제2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파주문화재단 설립을 촉구할 계획이다.

윤희정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파주시의 규모와 위상에 맞는 ‘파주아트센터’ 건립과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파주시문화예술지원센터’운영에 대해 제안한다.

이어 물적·인적 인프라 및 콘텐츠 등 파주시 문화예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파주의 문화예술 전반을 기획, 관리, 운영하기 위한 ‘파주문화재단’ 설립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윤 의원은 “파주문화재단설립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 마련을 위해 이번 시정질문을 준비했다”며 “파주시의회에서도 문화관광발전연구회를 발족해 파주시 문화예술 발전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정책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시에서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구할 계획이다.

이러한 윤희정의원의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제21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파주시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윤 의원은 지난 제20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주문화재단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