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김포시, 13일‘한강 M-city 조성사업을 위한 양해각서’체결 -

경기도 김포시에 2,000억원 규모의 산업단지가 민·관 협력으로 조성된다. 또한 4,000억원 규모로 칠드런스 뮤지엄 복합개발과 김포대학교의 이전으로 교육·지식문화·첨단산업의 집적화가 기대된다.

경기도와 김포시는 13일 오전 김포시청에서 김포도시공사, 한강 엠시티㈜, 김포대학교, ㈜애버딘 엔터테인먼트와 ‘한강 M-city 조성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강 M-city 조성사업은 교육 및 문화 컨텐츠 기능을 중심으로 지식·첨단 산업 업종 등을 유치해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친환경·복합문화 산업단지다. 김포시의 자족도시를 위한 첨단·문화산업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칠드런스 뮤지엄은 미국 내 약 325개소가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 중심 특화 시설로 미국 칠드런스 뮤지엄과 협업해 약 3만평 규모에 3,000억원을 투자한다.

기존의 키즈파크와 차별화된 커리큘럼 및 콘텐츠로 놀이와 교육, 체험을 혼합한 칠드런스 뮤지엄, 프리미엄 펫 파크, 키즈 드라이빙 스쿨 등의 실내·외 패밀리 테마파크를 복합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3,400여개의 일자리 창출과 7,178억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상되며, 도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김포대학교는 M-City 부지 내 약 2만1,000평 규모에 한류문화 관광학부 및 인문사회경영학부, CIT융합학부 등의 이전을 위한 새로운 캠퍼스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기존 캠퍼스는 강화도와 인접한 입지적 특징 등을 고려해 관광·문화 단지로 조성하는 방안 등에 대해 관계 기관과 협의 중이다.

김포대학교 관계자는 “새로운 캠퍼스 조성 시 획기적인 교통 여건의 개선 및 산·학·연 연계로 우수 인재가 모여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학의 경쟁력이 한층 올라가고 김포시 원 도심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국내에 사례가 없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칠드런스 뮤지엄 조성과 김포대학교 이전 등 성공적인 한강 M-city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김포 한강 M-City는 공항 및 외곽순환도로, 김포도시 철도 등의 교통 인프라를 활용한 우수한 접근성으로 수도권 복합문화단지의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