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에서 오는 9월 1일 ‘제7회 김포한강평화마라톤대회’가, 이튿날인 2일에는 ‘뚜르 드(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가 연이어 개최된다.

‘제7회 김포한강평화마라톤대회’는 오전 8시 50분부터 12시 사이, 김포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사우사거리~풍년마을사거리~풍년교~금파로(계양천변)~홍도평로(북변IC)~금포로(구 제방도로)~고촌 영사정(하프코스 반환) 구간으로 차량통행이 제한된다.

이번 마라톤 대회에는 참가신청이 3천 5백 명을 넘어서고 있어 역대 최고인원이 참여하는 대회규모가 될 전망이다.

‘뚜르 드(Tour de) DMZ 2019 국제자전거대회’는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고 세계에 알리기 위해 비무장지대(DMZ)와 접경지역을 배경으로 강원도 고성에서 김포~강화까지 한반도를 가로지르는 코스가 5구간으로 나눠 진행된다.

올해로 4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행정안전부와 접경지역의 경기도, 강원도,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김포시 등 10개 기초지자체가 후원하는 형식으로 김포시는 연천에서 출발해 일산대교를 건너 김포아라마리나 광장으로 골인하는 4구간에 해당된다.

경기는 9월 2일 12시경 일산대교를 통과해 태장로~북변IC 및 홍도평로~금포로(구 제방도로)~12시 20분경 김포 아라마리나 광장으로 골인하는 경로로 상당 구간이 마라톤대회와 코스가 같고 차량통행이 제한되며, 13시에는 구간 시상식이 진행된다.

두정호 김포시 체육과장은 “두 대회가 시민의 화합과 생활체육 활성화, 분단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행사이니만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교통통제에 따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마라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육상연맹(998-6463)으로, 국제자전거대회 관련사항은 대한자전거연맹(02-420-424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