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행정
광명시, 양질의 수돗물 안정적 공급 추진2035년 목표 수도정비기본계획 수립

◆ 산업단지 배수지 신설, 노후관로 개량, 부천․안양~광명 비상연계관로신설 등
수도정비기본계획 14일 최종 확정 고시, 깨끗한 수돗물 안정적 공급

광명시는 2035년을 목표로 하는 수도정비기본계획을 수립, 관계기관 협의 및 환경부 자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환경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지난 14일 최종 확정 고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획에는 광명시 광명⋅시흥보금자리 해제에 따른 특별관리지역 내 개발사업 및 각종 개발계획으로 인한 인구증가에 따른 장래 상수도 수요량의 예측이 반영됐다.

또한 단⋅장기 계획에 의한 수도시설의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정비를 통하여 기존 상수도 시설과 장래 수도시설에 대한 시설투자의 효율성 제고, 생산시설의 적기 확장, 적정 공급시설계획, 급⋅배수시설의 정비계획 등을 수립했다.

이번 광명시 수도정비기본계획의 주요 수도시설의 확충·정비계획으로는 산업단지 배수지(6,500㎥/일) 신설, 노후관로(88.36km) 개량, 부천․안양~광명 비상연계관로(20.18km) 신설, 하안급수분구 송수관로 복선화(1.5km)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수립한 수도정비 기본계획은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수요량 증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공중위생 향상, 생활환경 개선 및 광명시 각종 개발 여건을 향상시키는데 역점을 뒀다”며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