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계양구 드림스타트, 가족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가족사랑 갤러리」운영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드림스타트는 가족 간의 사랑을 되새기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주는「가족사랑 갤러리」프로그램을 관내 스튜디오아키온(대표 최성재)의 사진촬영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하고 있다.

「가족사랑 갤러리」는 가족사진을 촬영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친밀함 및 애착심을 증진시키고, 행복한 관계형성을 도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여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가족 간의 관계 개선이 시급하거나 가족사진이 없는 가정을 우선 선정하여 월 4가구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내용은 스튜디오아키온에서 촬영한 가족사진 3컷을 메인액자와 탁상액자로 제작하여 제공하는 것으로 특히, 액자로 만들 사진을 고르는 과정에서 가족들이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시간이 생겨 가족관계 회복에 도움이 되고 있다.

촬영에 함께한 한 가족은 ‘가족사진을 한 번쯤은 꼭 찍고 싶었지만 여건이 되지 않았는데 좋은 기회가 주어져 가족 간에 웃으면서 행복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양육자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 간의 친밀감 향상 및 건강한 가정생활을 기대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