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알림
고양시, 7월 16일자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농업기술센터 소장 권지선 일산동구청장 발령

▲도시균형개발과장 황경호, 덕양구보건소보건행정과장 박순자, 농업정책과장 송세영4급 승진▲시정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공직자 우대, 성과와 연공 조화 돋보여
▲민선7기 인사제도에 맞춰 순환보직, 적소적재 인사원칙에 중점 둔 전보인사

고양시는 7월 12일 민선7기 인사정책인 순환보직과 적소적재 인사원칙에 중점을 둔 하반기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정기인사 임용일은 7월 16일로 승진은 기술서기관 3명, 행정사무관 1명 포함 56명, 전보인원은 356명이다.

시는 이번 정기인사에서 민선7기 1년을 맞아 일자리, 환경, 경제중심도시로의 도약 등 시정 주요 정책과 공약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적임자를 적소적재에 배치했다고 전했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일산동구청장으로는 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인 권지선 서기관이 낙점됐다.

권지선 서기관은 1996년도 제2회 지방고등고시 출신으로 일산2동장, 농업정책과장, 환경친화사업소장,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역임하면서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갖추었고 업무추진력과 의사결정력이 뛰어나다는 점이 이번 일산동구청장으로 발탁된 배경으로 알려졌다.

4급 전보인사로 도시정책교통실장에 성송제 도로관리사업소장이, 도로관리사업소장에 위관현 도시계획과장이 임용됐고,

4급 승진자(3명)로 도시계획과장에 황경호 도시균형개발과장, 일산서구보건소장에는 박순자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농업기술센터소장에는 송세영 농업정책과장이 각각 임용됐다.

승진인사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현장과 사업부서 중심의 승진자 배출이다. 승진자 다수(56명 중 54명, 96%)가 현장 위주의 사업ㆍ민원부서 담당으로 시민과의 접점에서 시정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 온 공직자를 중심으로 선정됐다.

6급 이하 전보인사는 잦은 이동으로 인한 행정서비스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전보제한 기간(2년)은 최대한 준수하는 한편, 시청과 사업소,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간 순환보직을 엄격히 적용해 부서 간 균형 있는 배치와 함께 일할 기회를 공평하게 부여해 능력개발과 사기양양에도 초점을 뒀다.

정기인사 발표 후 공직자 사이에 반응은 이재준 고양시장이 취임 초부터 강조해 온‘능력중심의 탕평인사’가 적절히 반영된 인사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정정책과 공약사항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한 적소적재 배치와 부서 간 균형인사, 역량발휘 기회부여 등 순환보직에 초점을 맞춘 인사”로 “민선7기 2년차로 접어든 시점에 인사를 통해 조직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경제중심도시, 균형발전도시로 도약하는 시정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